공지사항

Home > 리멤버투어 > 공지사항

글쓴이 제목 작성일 조회수
(주)리멤버투어 미국 정부, 북한 방문 · 체류 이력있는 여행객 ESTA 신청 제한 방침 통보 2019.08.09 84
첨부파일 :

미국 정부가 북한에 방문 · 체류 이력이 있는 여행객에 대해 전자여행허가제(ESTA) 신청을 제한하겠다는 방침을 통보해왔다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011년 3월 1일 이후로 북한을 방문했거나 체류한 기록이 있는 분들은 2019년 8월 5일을 기해 ESTA를 통한 무비자 입국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조치는 테러지원국 등 지정 국가 방문자에 대해 비자면제프로그램(VWP) 적용을 제한토록 하는 자국 관련 법안에 따라 우리나라를 포함 38개 비자면제프로그램 국가에 모두 적용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미국으로의 여행이나 미국으로의 입국 자체를 금지되는 것은 아니며, 비자 발급을 통한 미국 입국은 가능하다'고 미 외교부는 밝혔습니다. 

 

아래는 주한 미국대사관 및 미국 정부가 운영하는 '비자 신청 서비스 콜센터(www.ustraveldocs.com/kr_kr)'에서 작성한 공지사항의 전문입니다.

 

 

2019년 8월 5일, 미국토안보부는 전자여행허가제(ESTA) 신청서에 신청자가 2011년 3월 1일 혹은 그 이후에 북한에 방문/체류한적이 있는지의 여부와 북한국적을 포함한 이중국적자인지의 여부를 묻는 질문을 추가하였습니다. 

2011년 3월 1일 혹은 그 이후에 북한에 방문한 적이 있는 개인의 경우, 미국으로의 여행시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한적인 예외규정 있음)  

비자면제 여행에 대한 규제조항들은 비자면제 가입국의 국적과 북한 국적을 동시 소지한 이중국적자에게도 적용됩니다. 

본 변경에 관한 더 많은 정보 및 자주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은 미국토안보부 관세국경보호청의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손님 여러분께서는 위 사항을 참고하시어 여정간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즐겨찾기 등록
  • 박람회 일정안내
  • 참관신청서 다운로드

하나투어 바로가기

호텔예약

리멤버투어 고객상담 1544-5937

top